휴롬의 소비자중심경영

쉽고 편리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한 미래를 디자인합니다
01

CCM의 정의

Consumer Centred Management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게 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시스템

소비자의 소리 (VOC) > 
LSP
LEADERSHIP 리더십
SYSTEM 시스템
PERFORMANCE 성과 
> 소비자 효용증대, 소비자 권익 증진
02

인증 및 운영기관

인증기관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공정거래위원회
03

휴롬의 다짐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휴롬의 다짐

이미지

첫째!

가장 앞선 기술로
최고의 주방 가전을
선보이겠습니다.

이미지

둘째!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이미지

셋째!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예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미지

넷째!

고객이 스스로 건강을
가꾸도록 돕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이미지

다섯째!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04

사전/사후 관리 Process

불만 사전예방 Process

생산단계 철저한 품질관리
균일한 품질 생산
판매단계 고객응대 매뉴얼 수립
정확한 업무습득 및 설명
배송단계 제품 취급/보관 기준
안전한 포장 유지
사후관리 단계 불만처리 기준 실행
단계별 피드백 각 단계별 재방방지를
위한 대책 반영

불만 사후처리 Process

고객불만접수 전화/방문/홈페이지/우편
원인분석/유관부서 확인 내용 및 피해사항 확인
관련부서 원인파악 및 개선
방안 요청
대책수립 원인분석에 따른 최적의
대책 수립
고객 피드백 처리 결과 피드백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한 보상
처리결과 확인 재발방지 교육
재발방지 대책수립
경영검토사항 보고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선택한 상품을 비교해 보세요!

TODAY VIEW

0/2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