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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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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소비자중심경영

01

CCM의 정의

Consumer Centred Management

소비자의 소리
(VOC)

LSP

  • Leadership 리더쉽
  • System 시스템
  • Performance 성과
소비자 효용 증대
소비자 권익 증권
  • 서비스
  • 품질
  • 영업
  • 홍보
  • 제품기획
  • 구매
  • 생산
  • 물류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게 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02

휴롬의 소비자중심경영

미션

Mission

지속적인 기업의
가치제고와 경쟁력 향상

비전

Vision

최고의 품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중심경영 실천

2015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

· 소비자 불만관리 Process 구축

Step1. 가시화
2016 ~ 2017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 사전예방 운영절차 확립

· 소비자중심경영 점검 및 평가

Step2. 안정화
2018 ~ 2019

소비자중심경영 지속

· 소비자중심경영 성과 관리

· Process 개선 및 보완

Step3. 고도화
2020~

소비자중심경영 성장

·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최적화

· 차별화 된 Process 구축

03

휴롬의 다짐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휴롬의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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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가장 앞선 기술로
최고의 주방 가전을
선보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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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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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예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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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고객이 스스로 건강을
가꾸도록 돕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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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04

사전/사후 관리 Process

불만 사전예방 Process

생산단계 철저한 품질관리
균일한 품질 생산
판매단계 고객응대 매뉴얼 수립
정확한 업무습득 및 설명
배송단계 제품 취급/보관 기준
안전한 포장 유지
사후관리 단계 불만처리 기준 실행
단계별 피드백 각 단계별 재방방지를
위한 대책 반영

불만 사후처리 Process

고객불만접수 전화/방문/홈페이지/우편
원인분석/유관부서 확인 내용 및 피해사항 확인
관련부서 원인파악 및 개선
방안 요청
대책수립 원인분석에 따른 최적의
대책 수립
고객 피드백 처리 결과 피드백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한 보상
처리결과 확인 재발방지 교육
재발방지 대책수립
경영검토사항 보고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